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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상담 연결해 드릴까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이색 서비스 내놔자만추(자연스러운만남 추구)대안으로 인만추(인위적인 만남 추구) 부각
김근식 기자 | 승인 2022.12.05 09:34

GS25가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손잡고, 결혼 상담을 연결하는 이색 서비스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5일 오늘부터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고객을 직접 연결시켜 주는 ‘결혼 상담 연결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출처=GS리테일>

이번에 도입된 결혼 상담 연결 서비스는 전국 GS25 매장이 인생의 반쪽을 찾는 분들에게 오작교 역할을 하는 것으로 가입 상담 채널을 넓히고자 하는 가연과 협업해 마련됐다.

서비스 도입을 위해 GS25는 상담 신청 QR코드가 담긴 홍보물을 각 매장 계산대 주변에 부착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홍보물 내 QR코드나 근무자를 통해 발급받은 QR코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스캔하면 간단히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이후 가연의 전문 매니저와 상담을 통해 최종 회원으로 가입되는 프로세스다. 

GS25는 갈수록 줄어드는 결혼 건수가 인구 감소로 이어지며 국가적 문제로 야기되는 현 상황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 1천명 당 혼인 건수인 조혼인율은 2021년 3.8로 10년 전인 2012년 6.5에 비해 무려 절반으로 하락하기도 했다. 또한 전체 혼인 건수도 2019년 약 24만건, 2020년 약 21만건, 2021년 약 19만건으로 매년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가연은 갈수록 결혼을 필수로 여기지 않는 경향이 두드러지지만, 지난 2년 간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특이할 만한 변화도 있었다고 말한다. 즉, 지속된 거리두기로 인해 만남에 제한이 생기면서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가 어려워 지자 이에 대한 대안으로 인만추(인위적인 만남 추구)가 부각됐다는 것이다. 최근 결혼을 주제로 한 다수의 방송 예능 프로그램들이 큰 인기를 끄는 것도 이러한 변화가 반영된 사례라 할 수 있다.   

GS25와 가연은 이색 서비스의 출시에 따라, 가입비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내년 12월 4일까지 1년 간 GS25를 통해 상담 신청을 하고 가입까지 연결된 고객에게 가입비 20%를 할인해 주는 혜택이다. 

이태영 GS리테일 서비스기획팀 MD는 “비대면 문화가 일상이 된 만큼,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든 상황에 주목해 결혼 상담 연결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가까이에서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GS25가 인생의 반쪽을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근식 기자  nice3734@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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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근식 기자 nice3734@hanmail.net
IT-산업부-스타트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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