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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지쯔 Arrows Be4 일본시장에서 인기..크루셜텍 단독 공급 중뛰어난 가성비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본 내수시장 인기 몰이 중
임수민 기자 | 승인 2020.09.22 09:43

일본 최대 전자제품 제조기업 후지쯔에서 금년 6월에 선보인 Arrows Be4가 내수 규모에서는글로벌 4위에 해당되는 일본 내수 시장에서 기대 이상의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Mid-class 모델로서 가격은 상당히 저렴하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실생활에 실용적인 기능 제공으로 일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Arrows Be4모델에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한 크루셜텍 또한 수혜를 받고 있어, 하반기 매출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일본 최대 이동 통신서비스 업체인 도코모(Docomo)의 스마트폰 판매량 순위 사이트에 따르면, Arrows Be4는 현재 금년 8월기준 상위 탑5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 아이폰 모델들이 독점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Mid-class모델로서 최상위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평가된다. Arrows Be4가 이렇게 흥행몰이를 한 이유는 Mid-class 스마트폰으로서는 흔치 않게 지문인식을 활용한 NFC 전자 결재 기능을 탑재 한 것을 들 수 있다.

일본 스마트폰 전자결재 시장이 점점 성장하고 있어, 전자결재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고 있는 가운데, 저렴하지만 NFC 결재 기능을 지원하는 Arrows Be4가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실하게 충족한 것이다.

Arrow Be4의 NFC 결재 방식은 지문인식으로 본인인증 후 결재하는 방식으로 정확한 지문인식 기능이 요구된다. 이를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후지쯔는 크루셜텍 정전식 지문인식 모듈을 채택하였다.

정전식 지문인식 모듈은 크루셜텍이 세계최초로 개발하고 양산에 성공한 모듈로서 이미 시장에서 그 성능과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정전식 지문인식 모듈로 글로벌 지문인식 시장을 창출했었고 지금까지 선도했었던 만큼 세계 최고의 기술적 완성도를 자랑한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오랜 사업적 파트너인 후지쯔의 Arrows Be4가 거대 내수 시장인 일본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건, 지문인식 모듈을 해당 모델에 납품한 기업으로서 상당히 기쁠 수 밖에 없다.”라며 “후지쯔와 끈끈한 사업적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후지쯔의 모델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건승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하고 기술 개발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수민 기자  bodo@emoney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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