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산업 유통
GS프레시몰, 제2의 샤인머스캣 키운다..'홍주 씨들리스’ 론칭GS프레시몰, ‘레드 샤인머스캣’으로 불리는 ‘홍주 씨들리스’ 론칭, 2일까지 파격 행사 진행
이정훈 기자 | 승인 2021.10.27 09:30

제2의 '샤인머스캣'이 출시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국내산 신품종 포도 '홍주 씨들리스(Hongju Seedless)'를 이달 27일 선보인다.

'홍주 씨들리스'는 일명 '레드 샤인머스캣'으로 불리는 토종 신품종 포도다. 빨간 포도인 점을 빼면 씨가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으며 탱글한 식감, 특유의 상쾌한 향까지 '샤인머스캣'과 꼭 닮아 붙은 별칭이다.

18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와 적당한 산 함량으로 '샤인머스캣' 수준의 단 맛은 물론 새콤한 맛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도 '홍주 씨들리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GS프레시몰은 △레드샤인머스캣(홍주 씨들리스)450g △레드샤인머스캣(홍주 씨들리스) 2kg 등 2가지 중량의 상품을 첫 론칭하며, 내달 2일까지 출시를 기념해 각각 9900원(정가 1만2800원), 3만9800원(정가 4만9800원)등의 파격 행사로 선보일 방침이다.

GS프레시몰이 '홍주 씨들리스'를 발굴해 론칭한 것은 과일계 슈퍼스타로 자리잡은 '샤인머스캣'류 포도 상품을 확장하기 위함이다.

'샤인머스캣'을 중심으로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고당도 포도 상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

실제로 GS프레시몰이 분석한 자료에 의하면, 올해 '샤인머스캣' 매출은 첫 론칭된 2016년 대비 무려 51배 상승했고 포도 전체 매출에서 ‘샤인머스캣’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GS프레시몰은 이번 선보인 ‘홍주 씨들리스’를 과일 핵심 상품으로 육성할 방침이며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신품종 과일을 지속 발굴해 선도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GS프레시몰이 이번에 선보인 '홍주 씨들리스'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국산 포도 품종으로 경북 상주, 전북 김제 등을 중심으로 활발한 재배가 이뤄지고 있다.

김대용 GS프레시몰 과일 MD는 "샤인머스캣과 같이 잘 발굴한 신품종 상품이 과일 매출 지형도를 바꿔 나가고 있다"며 "국내에서 개발한 토종 신품종을 중점적으로 발굴하고 중점 상품으로 육성하는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유통사와 농가가 윈-윈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훈 기자 bodo@emoneynews.co.kr
산업부를 담당하는 이정훈 기자입니다.

이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엔케이디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106-88-00193  |  대표전화 : (02)543-2949  |  팩스 : (02)6455-2078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8길 24 서초 카라얀타워빌딩 6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 03922  |  창간일 : 2009. 7.24   |  기사 발행일 : 2009.7.24  |  등록일 : 2015.10.5
발행인 : 심지현  |  편집인 : 권병우  |  청소년 보호책임자 : 권병우(제호 : 이머니뉴스)
보도자료 : bodo@emoneynews.co.kr  |  제휴·업무관련 : nkdmedia@daum.net
Copyright © 2009 이머니뉴스 | (주)엔케이디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이머니뉴스는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