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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톡시, 현실판 미녀셀럽 실캐화 게임 ‘슈퍼걸스대전’ 그랜드 오픈일본, 동남아, 유럽 각 국가 게임회사들의 러브콜로 글로벌 진출 가시화
배광호 기자 | 승인 2023.12.08 09:11

아이톡시(052770, 대표 전봉규)는 7일 모바일 서브컬쳐 RPG 게임인 ‘슈퍼걸스대전’을 구글, 애플, 원스토어에서 동시 런칭했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인 ‘슈퍼걸스대전’은 지난해 시프트업에서 출시한 “승리의 여신: 니케” 및 호요버스에서 출시한 “붕괴: 스타레일” 등 흔히 ‘미소녀 수집형 게임’이라 불리는 장르로, 이들 게임의 유저층이 20~40대 남성에 집중된 것에 착안하여 ‘탁재훈’이 메인 MC로 출연하는 유튜브 방송 탁탁채널과 콜라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아이톡시는 매주 목요일 6:30pm ‘슈퍼걸스배틀’ 유튜브 방송에 출연하는 현실 속 8명의 미녀 셀럽들이 ‘슈퍼걸스대전’의 게임 속 캐릭터 및 음성 더빙으로 나오고, 방송 미션의 결과가 게임의 스텟으로 적용되는 게임과 방송의 콜라보 프로젝트를 세계 최초로 기획해 게임 유저들의 게임속 캐릭터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걸그룹 ‘시그니쳐의 김지원’, ‘해시태그의 김다정’, ‘레인보우의 조현영’과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김민정’, ‘고말숙’, ‘장은비’, 그리고 ‘미스맥심’ 우승자로 유명한 글래머 셀럽인 ‘김우현’과 ‘김갑주’ 등 8명의 미녀 셀럽들이 보유한 수백만에 달하는 남성 팬들까지 게임의 유저로 끌어들여, 미소녀 수집형 장르 게임들의 한계였던 유저의 풀을 늘리고 캐릭터에 대한 팬심을 높이는 전략을 택했다.

또한, 유저들은 게임 속 후원코드를 통해 본인이 최애하는 미녀 셀럽을 선택해 응원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미녀 셀럽들과의 현장 팬미팅 응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해당 장르를 선호하는 유저들 및 미녀 셀럽을 응원하는 기존 고정 팬층까지 몰려들면서 짧은 기간 동안 사전예약자 수가 급상승하기도 했다.

아이톡시 관계자에 따르면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은 물론 네덜란드와 독일까지 ‘슈퍼걸스대전’에 대한 각 국가 퍼블리셔들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해당 국가들이 대부분 K-pop으로 일컫는 한류 문화에 대한 호감이 강한 국가들로 이번 유튜브 방송과 게임의 콜라보 제작방식을 해당 국가의 상황에 대입해 ‘패키지 마케팅’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광호 기자  khbae44@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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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부를 담당하는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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