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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fresh, 국내 최초 초(超)선도 상품 판매로 고객 만족 증대요일이 표기된 포장 패키지에 담아 당일만 판매하는 ‘하루 채소’, ‘하루 해물’ 출시
서호현 기자 | 승인 2019.12.10 14:35
▲GS프레시의 하루해물 이미지<사진=GS리테일 제공>

갓 수확한 채소, 수산물을 당일만 판매하는 초선도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최대의 신선식품 구색을 갖추고 있는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GS프레시)에서는 국내 최초로 수확한 채소를 해당 요일이 표기된 포장 패키지에 담아 당일만 판매하는 ‘하루 채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루 채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선한 채소를 공급하고자, 각 채소 전문 생산자와 계약 재배한 상품을 해당 요일이 표기된 패키지에 담은 후, 당일만 한정 판매하는 초선도 상품이다. 해당 요일에 판매가 되지 않으면 폐기 처리를 원칙으로 고객의 신뢰를 받고 있다. 10월 말 초기 출시 1주일 판매 대비, 최근 37.4%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하루 채소’는 일반적인 채소가 입고된 이후, 어느정도 기간을 가지고 판매를 진행하는 것과는 달리 배송 센터에 입고된 상품을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는 상품이다. 고객은 GS프레시 앱을 통해 상품을 결제하면, 당일 배송 서비스를 통해 3시간안에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고객은 해당 상품 패키지의 요일별 색이 달라 신선도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GS프레시에서는 채소 중 고객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품목인 모둠쌈, 대파, 시금치 등 약 8종의 상품을 판매 하고 있으며, 초선도 상품을 고객에게 좀더 안내 하고자, 최대 38%의 할인까지 제공하고 있다.

GS프레시는 ‘하루 채소’를 통해 고객의 선도 높은 상품에 대한 관심을 확인하고 11월 28일부터는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 해 ‘하루 해물’도 판매하기 시작했다. 선도가 민감한 해산물인 만큼 센터 내에 전용 냉장고를 설치했으며, 산소포장패키지를 이용해 살아있는 상태로 배송한다. 취급 상품은 선도가 생명인 전복, 낙지, 바지락 등 5종 상품이다.

이재욱 GS프레시 MD는 “선도를 초월하는 초선도를 목표로 신선한 채소를 입고해 요일별 별도 패키지를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신선에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고 고객이 언제나 믿고 안심하고 구입 할 수 있는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호현 기자  twolip@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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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경제-사회부를 담당하는 서호현 부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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