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바이오 음식료/화장품
오뚜기, 동계 장박 캠핑 열풍에 반조리 식품 인기 UP오뚜기,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 ‘오늘밥상 찌개 양념장’ 등으로 국물요리 수요 겨냥
박은옥 기자 | 승인 2022.01.25 11:01
(오늘 밥상 찌개양념 4종) 사진제공 : 오뚜기 홍보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하늘길이 막히면서 캠핑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무거운 짐이 늘어나는 겨울철이면 장박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나는 추세다. 캠핑장에 자가 텐트를 설치해두고 장기간 이용하는 ‘장박 캠핑’은 매번 장비를 옮기는 수고로움 없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캠핑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최소한의 짐을 챙겨 가볍게 떠나는 장박 캠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캠핑의 꽃’이라 불리는 먹거리다. 이에 식재료와 조리도구를 일일이 챙기지 않고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반조리 형태의 식품에 캠핑족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반죽부터 육수까지 13분 완성” ㈜오뚜기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 

겨울철 캠핑의 단골 메뉴는 단연 뜨끈한 국물요리다. 최근 ㈜오뚜기가 선보인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는 반죽믹스와 육수티백, 건더기스프, 액상스프 등 조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포함돼 있는 제품으로, 반죽부터 육수내기까지 약 13분이면 전문점 못지 않은 감자수제비를 즐길 수 있다. 

본 제품에 포함된 반죽믹스는 감자 전분이 함유돼 밀가루 냄새가 덜 나고, 손에 덜 달라붙어 쉽게 모양을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조리법도 간편해, 반죽믹스를 그릇에 옮겨 담은 후 적당량의 물을 넣고 손으로 3분 가량 치대면 찰진 수제비가 완성된다. 

칼칼하면서 시원한 국물도 일품이다. 멸치, 다시 육수티백을 넣고 우려낸 육수에 ㈜오뚜기의 노하우를 담은 액상스프와 감자, 애호박, 당근, 부추 등이 들어간 건더기스프를 넣으면 감칠맛이 살아있는 국물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반죽믹스에 물 100ml를 넣고 약 3분간 반죽해 밀대로 민 뒤, 면 모양으로 자르면 쫄깃한 칼국수로도 즐길 수 있다. 

▶ “번거로운 국물요리도 간편하게” ㈜오뚜기, ‘오늘밥상 찌개 양념장’ 4종 

재료 준비와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국물요리도 한결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오뚜기는 지난 2019년 양념장 HMR 브랜드 ‘오늘밥상’을 론칭, 오랜 양념 노하우에 푸짐한 재료를 더해 맛있는 밥상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중 ‘오늘밥상 찌개 양념장’ 4종은 번거로운 준비과정 없이 주재료만 있으면 근사한 국물요리를 만들 수 있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오늘밥상 찌개 양념장’은 △얼큰비법 매운탕 양념 △바지락새우 순두부찌개 양념 △차돌 된장찌개 양념 △송탄식 사골 부대찌개 양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얼큰비법 매운탕 양념’은 고추와 마늘, 대파기름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냈으며, ‘바지락새우 순두부찌개 양념’은 시원한 해물 밑국물에 바지락과 새우로 감칠맛을 더했다.  

‘차돌 된장찌개 양념’은 차돌양지와 전통 된장으로 고깃집 된장찌개의 맛을 구현했고, ‘송탄식 사골 부대찌개 양념’은 진한 사골육수와 다진 쇠고기, 베이크드 빈을 담아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4종 모두 각각의 메뉴에 필요한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념장을 넣어 함께 끓여내면 돼 간편한 캠핑 요리로 제격이다.  . 

㈜오뚜기 관계자는 “최소한의 짐으로 떠나는 장박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요리의 부담을 덜어주는 반조리 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간편식 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맛과 편의성을 앞세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양갈비, 돈마호크 등 캠핑족 겨냥한 ‘육류 밀키트’ 눈길 

조리 편의성을 높인 이색 육류 밀키트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롯데호텔은 1979년부터 이어온 파인다이닝의 철학과 노하우를 담아 자체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롯데호텔 1979’를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허브 양갈비’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뉴질랜드 청정 지역에서 자연 방목으로 자란 어린 양의 갈빗살 중 최고급 부위인 ‘프렌치 랙’을 그램 수에 맞춰 7~8대 담아냈으며,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따뚜이와 콜리플라워도 함께 곁들였다. 또한, 고기 굽는 법과 라따뚜이 조리법, 플레이팅 노하우까지 상세하게 기재된 레시피가 동봉돼 누구나 쉽게 조리 가능하다.  

국내 밀키트 기업 프레시지는 빙그레와의 협업을 통해 바삭한 크럼블을 토핑한 '쟈키쟈키 돈마호크 스테이크'를 출시했다. 부드러운 식감과 풍성한 육즙을 자랑하는 100% 국내산 돈마호크에 인기 스낵인 ‘쟈키쟈키’ 맛 시즈닝 빵가루를 더한 제품으로, 숯불갈비 소스, 방울양배추, 총알새송이버섯, 아스파라거스, 방울토마토 등 푸짐한 구성이 돋보인다.

박은옥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옥 기자 bodo@emoneynews.co.kr
제약-바이오를 담당하는 박은옥 기자입니다.

박은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엔케이디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106-88-00193  |  대표전화 : (02)543-2949  |  팩스 : (02)6455-2078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8길 24 서초 카라얀타워빌딩 6층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아 03922  |  창간일 : 2009. 7.24   |  기사 발행일 : 2009.7.24  |  등록일 : 2015.10.5
발행인 : 심지현  |  편집인 : 권병우  |  청소년 보호책임자 : 권병우(제호 : 이머니뉴스)
보도자료 : bodo@emoneynews.co.kr  |  제휴·업무관련 : nkdmedia@daum.net
Copyright © 2009 이머니뉴스 | (주)엔케이디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이머니뉴스는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Back to Top